잠17:17 친구는 사랑이 끊어지지 아니하고 형제는 위급한 때를 위하여 났느니라. > 말씀 공유하기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커뮤니티

 

말씀 공유하기

잠17:17 친구는 사랑이 끊어지지 아니하고 형제는 위급한 때를 위하여 났느니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주은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0-04-22 06:46 조회24회 댓글0건

본문


17:17 친구는 사랑이 끊어지지 아니하고 형제는 위급한 때를 위하여 났느니라.

 

친구는 서로 사랑이 끊어지지 않고 변함이 없어야 친구입니다. 고린도 전서 13장의 사랑으로 서로 사랑하십시오. 서로 이해하고 용납하며 참아주고 믿어줍니다. 격려해주며 슬픔을 함께 슬퍼하고 기쁠 때에 함께 기뻐합니다.

 

형제는 친구와는 다른 가치가 있습니다.

어떤 이는 형제를 친구보다 못하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친구와 형제의 가치를 서로 비교 할 수 없습니다. 친구가 당장 함께 기쁨을 나누고 누리는 관계라고 한다면, 형제는 위급하고 위기에 처했을 때 친구와 달리 보다 구체적인 도움을 가져 옵니다.

 

어려움을 당할 때에 형제와 자매가 함께 뭉치고 서로 돕게 됩니다. 피를 나눈 형제애가 무엇인지 그 때 비로소 알게 됩니다. 어려움을 당해 보십시오. 세상에 손을 벌려도 도움을 전혀 받지 못할 때 형제가 돌아봅니다. 모든 친구가 다 떠나도 형제와는 끊어지지 않습니다.

 

, 저와 여러분이 먼저 그런 친구가 되십시오. 저와 여러분이 먼저 그런 형제가 되십시오.

 

예수님은 저와 여러분의 친구요 형제요 가족이자 부모가 되신 분입니다.

요한복음 1515절에서는 저와 여러분을 너희는 내 친구라.’ 고 말씀하셨고, 3:35절에서는 누구든지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는 내 형제요 자매요 어머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물론 순종이나 어떤 공로로 인해서 예수님의 가족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먼저 하나님의 선택을 받아야만 가능한 일입니다. 하나님께서 양자의 영을 부어 주셔야만 하나님을 아버지로 부를 수 있고 가족이 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성도가 당신께서 세우신 계획과 뜻대로 행하는 일이 수동적이지 않도록 모든 일에 기쁨을 주십니다. 먼저, 하나님의 뜻대로 생각나게 하십니다. 먼저, 자발적으로 섬길 때 더 큰 기쁨을 얻을 수 있도록 은혜로 충만하게 하십니다.

, 하나님의 뜻대로 행함으로써 비로소 예수님의 가족이 되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의 가족이 됨으로써 하나님을 사랑하고 섬기는 기쁨을 누리게 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저와 여러분은 세상에서 하나님의 빛을 반사하는 거울과 같은 삶을 살아내야 합니다. 그런 삶이 한없는 기쁨과 연결 되어 있어야합니다.

때때로 어려움이 온다고 해도 기뻐하십시오.

하나님의 뜻 안에서 때로는 고난을 감당해야 할 수도 있지만 슬퍼하지 마십시오. 염려도 근심도하지 마십시오. 모든 일을 다 알고 계시는 하나님께 의지함으로써 스스로 그 의지하는 자신에 대하여 기뻐하십시오.

 

오늘 저와 여러분에게 주신 말씀대로 사는 동안 먼저 형제가 되시고, 먼저 친구가 되십시오.

하나님께서 이 일을 감당할만하도록 지금 주신 그 은혜를 따라서 합당하게 감당하시기 바랍니다. 넘칠 때까지 나태함으로 기다리지 마십시오. 현재 주신 능력 안에서 지혜롭게 행하십시오.

 

저와 여러분을 친구로 삼아주신 예수님의 사랑과 은혜를 따라서 살아가는 동안 더 큰 번성을 누리게 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

 

 

tags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전체
357,911

SONOCON.NET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sonocon.net All rights reserved.
TEL : 031-979-5848 FAX : 031-979-5849 / Email: sonocon@sonocon.co.kr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