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146:5-7 야곱의 하나님을 자기 도움으로 삼으며 > 말씀 공유하기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커뮤니티

 

말씀 공유하기

시146:5-7 야곱의 하나님을 자기 도움으로 삼으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주은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9-06-20 07:45 조회1,360회 댓글0건

본문


146:5-7 야곱의 하나님을 자기 도움으로 삼으며

 

<본문: 야곱의 하나님을 자기의 도움으로 삼으며 여호와 자기 하나님에게 자기의 소망을 두는 자는 복이 있도다. 여호와는 천지와 바다와 그 중의 만물을 지으시며 영원히 진실함을 지키시며 억눌린 사람들을 위해 정의로 심판하시며 주린 자들에게 먹을 것을 주시는 이시로다 여호와께서는 갇힌 자들에게 자유를 주시는도다.>

 

야곱이 형 에서의 분을 피해서 하란에 있는 외삼촌 라반의 집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나그네 길에는 여러 가지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도적이나 강도를 만날 수도 있고, 밤에는 맹수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어느 날 야곱이 돌로 베개를 삼아 잠을 자던 중 여호와 하나님께서 스스로 나타나셨습니다. 객지 나그네 길에서 이런 저런 걱정과 두려움으로 가득했던 그가 여호와 하나님께서 주시는 축복의 말씀을 받고 크게 위로를 받았습니다.

 

하나님께서 야곱에게 스스로 약속하신 말씀은 다음 세 가지입니다.

1)네 자손이 땅의 티끌처럼 많이 번성하여 동서남북 사방으로 퍼져 나갈 것이다.

2)네가 누워 있는 모든 땅을 너와 후손에게 줄 것이며 땅의 모든 족속이 너와 후손으로 인해 복을 받게 될 것이다.

3)네가 어디에 가든지 항상 동행하며 지키며 보호하며 결국 이 땅으로 오게 될 것이다.

<28:13 나는 여호와니 너의 조부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라. 네가 누워 있는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네 자손이 땅의 티끌 같이 되어 네가 서쪽과 동쪽과 북쪽과 남쪽으로 퍼져 나갈지며 땅의 모든 족속이 너와 네 자손으로 말미암아 복을 받으리라.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를 지키며 너를 이끌어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할지라. 내가 네게 허락한 것을 다 이루기까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얼마나 든든한 약속입니까!

목숨이 보존 될 수 있을까 염려하고 있는 그에게 자손의 번성과 땅을 소산으로 주신다는 하나님의 약속이 장래에 대한 확실한 보증이 되었습니다.

감동을 받은 그날 새벽에 야곱이 하나님께 서원합니다.

<28:20 야곱이 서원하여 이르되 하나님이 나와 함께 계셔서 내가 가는 이 길에서 나를 지키시고 먹을 떡과 입을 옷을 주시어 내가 평안히 아버지 집으로 돌아가게 하시오면 여호와께서 나의 하나님이 되실 것이요 내가 기둥으로 세운 이 돌이 하나님의 집이 될 것이요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모든 것에서 십분의 일을 내가 반드시 하나님께 드리겠나이다 하였더라.>

 

하나님은 정말 야곱의 서원대로 아버지 집으로 평안히 돌아오게 하셨고, 그에게 능력을 주어 그가 하나님께 드렸던 약속을 다 지킬 수 있도록 도우셨고 받으셨습니다.

야곱의 하나님을 저와 여러분의 하나님으로 믿고 의지하시기를 축복합니다.

보십시오. 하나님은 야곱이 찾지 않았어도 먼저 찾아 오셨습니다. 그리고 약속하셨고 그 약속을 다 이루셨습니다. 그와 후손을 번성하게 하시고 가나안 땅을 주셨습니다. 임마누엘 함께 하시는 하나님이 이스라엘과 늘 함께 하셨고 지켜 주셨습니다.

 

이런 야곱의 하나님이 저와 여러분을 먼저 선택하시고 찾아오셔서 사랑을 주셨고 하나님 나라 비전도 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로 구원을 보증하셨고 저와 여러분의 하나님이 되셨습니다. 빌 바를 알지 못할 때에는 빌어 주시며, 발걸음을 지켜 인도하시며 동행해 주셨고 지금도 여전히 동행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진실하십니다. 창조주이시며 공의의 하나님이시지만 택하신 자녀들에게는 변함없는 신실하심과 긍휼하심으로 통치하시며 무한한 사랑을 베푸십니다. 잘못을 한없이 용서하시며 도우시며 자녀들이 가는 길을 훼방하는 모든 장애물을 제거하십니다.

 

늦지 않았습니다. 지금부터라도 모든 문제를 사랑하시는 여호와 하나님께 내려놓으십시오. 야곱의 하나님, 여호와 하나님께 맡기십시오.

하나님과 동행하는 모든 성도가 되시기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tags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전체
1,284,487

SONOCON.NET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sonocon.net All rights reserved.
TEL : 031-979-5848 FAX : 031-979-5849 / Email: sonocon@sonocon.co.kr 상단으로